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급성 축농증 간편한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7:12

    >


    콧물, 코막힘, 기침 때문에, 코의 송파를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몇달간 코막힘이 계속되고 기침을 하는데 감기약이나 기침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다고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경우 급성축농증으로 코 점막을 확인해 보면 점막이 부어 있어서 숨을 제대로 쉴 수 없고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후 비루 증상이 기침을 유발합니다.


    >


    "콧물,코막힘,기침증상이 장기간 지속되면 감기약만 복용하는 것이 아니라 급성축농증을 의심해보고 축농증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급성 축농증은 대부분 감기, 비염 등에 의해 생성되며 권태감, 두통, 미열 등의 전신 증상을 호소하며 노란 콧물이 과인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


    물의 모양은 점액성 콧물이 흐르는 가양이 증가하여 고름이 섞인 노란 농으로 변합니다.이 때문에, 코 안에서 악취가 과하게 되고, 입새콤함이 심해집니다.


    >


    "급성축농증 증상으로 얼굴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지만, 특히 눈이나 광대뼈 부위가 아프고, 이 부위를 직접 누르면 통증이 심합니다.


    >


    역시 급성 축농증이 생성되면 후각 기능이 점점 둔화되고 어린이의 경우에는 중이염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축농증상을 처음 보기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


    급성 축농증의 조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코막힘, 기침 증상이 악화되어 만성 축농증으로 진행되면 치료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


    만성 축농증이란 축농증이 발생한 후 3개월이 지 나쁘지 않아도 낫지 않고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 급성 축농증과 거의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권태감, 미열 등은 없지만 만성적인 코막힘, 두통, 고름 섞인 끈적끈적한 콧물, 압박감을 동반한 안면 부위의 통증, 후각의 장 아이 등이 과인타과라는 것은 특징이 있습니다.


    >


    또, 목담하고 농후한 콧물이 옮는 후 코누수 증상으로 기침을 계속하고, 그 때문에 속이 울렁거리고, 구역질이 나거나 목이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


    특히 후빌에 의한 기침의 증상은 아침에는 몹시 없는 자로 누워서 있을 때, 새벽 또는 아침에 1어일 때 심해지고 숙면을 방해하므로 치료가 중요합니다.


    >


    학생과 직장인의 경우에는 만성적인 축농증 증상으로 집중력이 저하되어 학습능력, 업무능력 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처럼 콧물, 코막힘, 기침 등의 증상을 호소하며 약을 복용해도 낫지 않으면 한방치료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콧물을 빼는 배농치료, 한약치료, 물리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


    급성 축농증으로 코와 송파에 내원하면 코의 점막 상태를 확인하고 증상의 정도를 파악한 후 면봉을 사용해 콧물을 빼는 배농치료를 시행합니다.


    >


    면봉에 한약을 묻혀 콧속에 바르는 방법으로 점막의 염증을 줄이고 부종을 가라앉히게 하여 고인 콧물과 농을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


    콧물을 빼고 베논 치료는 점막의 상태에 맞춘 한약을 사용하여 급성 축농증 치료 효과를 높이고 한약이 충분히 흡수되게 콧속에 면봉을 넣은 상태에서 20분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코의 중국의 코동에 응어리진 끈적끈적한 콧물과 농도를 모두 제거하려면 1,2번의 배기 고름 치료가 아닌 일정 기간 지속적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


    대부분 급성축농증을 급하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다가 만성축농증으로 악화되면 가벼운 치료를 시작하기 때문에 견습보다 긴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


    급성 축농증의 경우는 한달간 치료하면 병세가 호전되지 않던 비염이 있고 본인 만성 축농증으로 증상이 심하면 2~3개월은 그 이상의 치료를 해야 할 일도 있습니다.


    >


    치료로 질환이 완치되는 것은 아닙니다."하나 공존에 불편이 없는 코 상태를 만드는 것으로, 급성 축농증 치료 후에도 꾸준한 코 관리를 해야 합니다.


    >


    콧물을 빼는 배농치료로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환경적인 요인, 생활습관,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해 언제든지 급성 축농증은 재발합니다.


    >


    역시 감기에 걸리면 급성 축농증이 발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코막힘, 기침 등 코가 조금이라도 불편하다면 진료를 통해 코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


    급성 축농증이 자주 재발하는 것은 근본적인 치료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호흡기를 관리하는 폐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급성 축농증의 증상,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여 체질적인 약점을 보완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빠른 염증 치료와 손상된 코의 기능 회복을 도와줍니다.


    >


    이 밖에 급성축농증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침 치료와 적외선 치료, 네뷸라이저 치료, 초광온열 요법, 산소 치료, 온구 요법 등 물리 치료 방법도 있습니다.


    >


    자주 내원이 어려운 경우에도 급성 축농증 치료가 가능합니다.솔개 세븐(솔개 7), 쿰징엑, 코비 수는 민트 등자가 치료제를 사용하면 쉽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


    통비 세븐으로 콧속에 고인 농도를 제거하고, 김진액을 사용하여 손상된 점막세포를 재생시켜 콧물 민트로 충혈되어 민감한 점막을 진정시키고 보습해 주세요.


    >


    지속적으로 고름이 섞인 노란 콧물이 나오고 목 뒤로 콧물이 옮는 후 코눈물, 만성기침, 코막힘, 후각장 어린이 등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


    이 밖에 광대뼈와 눈 주위의 통증, 두통, 치통, 귀의 통증 등 불편한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에도 급성 축농증을 의심하고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