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회전근개파열..힘줄의 “섬유화”에서 원인을 찾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3:46

    -휴식이 나쁘지 않고 스트레칭, 마사지로는 해결되지 않은 어깨 아픈 미-만성 어깨의 통증, 방치하면 더 나쁘지 않아 빠져서 ​ 회사원 김정은 씨(54)는 요즘 밤이 되면 어깨 통증이 심해진다.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아침에 가장 나쁘면 너무 나른한 상태가 된다. 아내 sound에게는 가끔 욱신거리는 통증만 있어 단순한 근육통으로 여겨졌지만 갈수록 증상이 심해지고 옷을 입는 것도 나쁘지 않아 친구 때 팔을 젖히는 동작마저 어렵게 됐다. 첫 상생활에 별 지장 없이 참아왔지만 지금은 통증이 심해졌다.


    >


    김 씨의 증상은 어깨관절을 덮은 회전근건이 섬유화됐고 자신의 타자는 일반적인 어깨질환이었다. 초기에는 뻐근한 증상과 가벼운 통증만 있지만 회전근개 파열이 진행되면서 팔을 일정 방향으로 돌리며 들어올릴 때마다 통증이 온다.이 경우 통증의 원인이 되는 손상된 힘줄의 노화는 인대의 위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정확한 섬유화 치료법을 알고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한다. 섬유화된 인대 자신의 힘줄은 일단 탄력이 떨어져 바닥회전근개파열, 유착성관절낭염(오십견),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근막통증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을 동반하기 때문이었다.


    >


    어깨질환자는 통증이 어떻게 느껴지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가 아니라 참고 넘어갔다고 설명했다. 수년간 지속된 통증에 어느 정도 적응해 막연히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만으로 적극적인 진단이나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어깨 통증, 치료의 핵심은 섬유화 해결 섬유화로 인한 통증은 쉰다고 낫는 질환이 아니다. 섬유화 사건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호전되지 않는다. 섬유화 사건 해결의 발보풀루 바탕으로 하나 5년째 서울 서초동만 만명 이상의 어깨 환자를 치료했던 모 병원장은 "섬유화의 해결"은 쉬거나 스트레칭, 일광욕을 즐기는 단순한 물리적 노력으로는 근본적 해결이 어려운 "과 내용한다.노폐물을 녹이고 굳어진 힘줄을 풀어주는 등 섬유화 사건 해결을 통한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어깨의 힘줄을 다시 고무처럼 유연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오십견이나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같은 어깨 질환을 수술 없는 치료로 호전시키는 것이었던 병원장은 어깨 질환 예방 차원에서는 온찜질이나 부드러운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며 다만 많은 비결로도 어깨 통증을 해결하지 못했거나 통증을 무조건 참기만 한다면 내 증상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수술 없는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수명은 늘 그렇듯 의료기술도 나날이 발전하지만 정작 건강을 향한 우리의 관심과 실천은 얼마나 될까. 바쁜 하나상의 우선순위에 밀려 자신을 돌보지 않았는지 요즘이라도 자신의 좋은 점을 되새기기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