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1월 3주차 글로벌 박스오피스: 시동을 걸었으면 악셀을 밟아야지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14:42

    >


    토요일 1이 왔네요. 그래도 갑자기 따뜻해진 것 같아 가을의 마지막을 조금이라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이 얘기로 이사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소 들떠 있을 수 없습니다. 극장가의 주인공이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만, 디즈니의 세계가 도래하고 있군요. 그러면 지난 주 이야기의 글로벌 차트를 보시겠습니다. *출처 http://pro.boxoffice.comhtp://www.boxofficemojo.comhtp://wwwscore.comhtp://dorama.infohtp://www.cbooo.cn/weekend


    >


    >


    >


    북미에서는 그래도 경쟁을 벌이는 처음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소니의<챠리즈>은 폭망 판정을 받고 멀리까지 가서 두 건너간 가운데 국가의<포드 v페라리>이 1위에 올랐어요. 3천만달러로 시작해서 아직 하나 억달러를 확신할 수 없지만,<겨울 왕국>라는 디즈니의 역시 다른 조카 영화가 등장해도 무난하게 성적을 쌓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


    >


    몇몇 정부가<겨울 왕국 2>개봉 이전 자국 영화 강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한국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게 자신도 1주일 천박함, 현재는 독과점 문제를 제기하고 2위를 유지 중임 니다니다. <블랙 머니>은 2백만명은 못할 겁니다. <겨울 왕국 2>의 오프닝 데이 성적은 역대 13위 수준에서 목요일 1작품으로만 한정한 경우 2위임 니다니다. 현재 주말 오프닝 300만㎾급에 육박하는 성적을 기록할 것 같군요.


    >


    >


    >


    재팬에서는<터미네이터:다크 후에이토>가 2주 연속 한가지 위임. 다른 행정부에 비해 좋은 성적과 순위를 기록중입니다. 국내도 어떻게든 해야겠지만, 주천하니까요. 결국 국내 성적도 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펜도 중하위권 성적이 부진해 한국만큼 거대했다 하더라도 다시 한 번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


    >


    >


    중국 차트도 전혀 신통치 않은 상황입니다. 자국 영화가 지속적으로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는 상당히 저조하네요. 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의외의 작품인<피아니스트의 전설>가 2위에 올랐습니다. 국내에서도 정식 공개되지 않은 작품에서 1월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어요. <찰리즈>는 중국에서도 환영받지 못합니다. 현재<겨울 왕국 2>이 하나 정도이지만, 센세이션 한 정도의 성적은 아니네요. 주로 스토리 5천만달러 정도가 예상되며 최종 성적은 하나 억달러 안팎에 될 전망입니다.


    >


    >


    >


    바닥을 치고 있는 대만에서는<미드웨이>이 1위에 뛰어오르다 걸렸습니다. 한위 작품의 성적이 50만달러니 오히려 홍콩 차트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군요. 별다른 신작 없이 일본 영화만 간간이 눈에 띄는 정도여서 시즌을 견인하는 작품 공개가 절실한 상황이란다.


    >


    >


    >


    영국에서는 관심있는 대결이 벌어졌는데요. 자국의 로맨틱 코미디 <라스트 크리스마스>와 <포드 v 페라리>가 맞붙었습니다. 라스트 크리스마스가 승리했지만 두 작품 모두 아쉬운 성적을 내면서 예상하고 있었어요. <포드 v 페라리>는 잘되지 않을까 했는데 순위보다 성적이 저조하다. 최근 워킹 타이틀 작품이 영국 내에서도 반응이 신통치 않네요.


    >


    >


    >


    귀신에 선<완벽한 타인>의 강하지만, 리메이크 버전이 2주째 정상입니다. 다른 이웃분이 제보를 해주셨네요. 왠지 성적이 굉장히 뜨거울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나쁘지 않네요. <조커>의 성적을 조만간 쫓고 있어요. 그래서 영국에선 나쁘지 않는 앨런보다 1,2위였던 두 작품의<라스트 크리스마스>와<포드 v페라리>가 3,4위에 머물고 스토리앗움니다. 아무래도 독인가 입장에서는 자동차 왕국의 독인가를 뺀 이 이야기에 별로 관심이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


    >


    >


    프랑스에서는 로만 폴란스키의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포드 v 페라리> 보다 좋은 성적이라니 놀랐습니다. 여러 가지 언쟁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적을 거두는 프랑스는 역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정예기의 문제적 감독이죠. 하나의 자동차를 만든 프랑스는 그래도 포드 v 페라리의 성적이 나은 편이긴 하지만 미국의 스토리라고 소견했을까요?


    >


    >


    >


    스페인에서는 자국 영화가 하나쯤 됐어요. 차트가 점점 죽어가는 시점에서, 꽤 안 좋아서 우수한 성적으로 하나위 데뷔를 하시는군요. <조커>의 6주간 천하가 종식하고 3천 만달러 고지를 밟게 됬네요. 스페인 역시한<포드 v페라리>가 3위라는 저조한 순위를 기록하며 유럽 주요국에서는 반응을 끌어내지 못했어요.


    >


    >


    >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이 가면리아였습니다. 과연 이 가면리아 국민들이 <포드 v 페라리>를 어떻게 볼 것인가 하는 이야기입니다. 건데 다른 행정부와 달리 1위에 올랐 슴니다. 조금 놀랐지만 실제 성적은 꽤 자신있네요. 지난주 공개한<허슬러>의 2번째 성적과 별 차이가 없을 정도죠. 영화 속에 등장하는 페라리 직원들의 모습이 별로 탐탁지 않은 것 같네요.


    >


    >


    >


    러시아에서는 북미와 마찬가지로 2개의 새 소설에 '미드웨이'그리고'굿 드라이어'까지 참여한 화려한 라인 업이 실현되었습니다. 그래서 상위권 2개로 하위권 2편으로 엄청난 무 했죠. <포드 V 페라리>가 공개국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합니다. 이거 의외네요. <찰리즈>는 러시아와 중국 모두 무자네 지역에서 올해 가장 실패한 작품인 '하과'가 됩니다.


    >


    >


    >


    호주도 러시아와 같은 구도지만 2개의 격차는 그만큼 별로 크지 않습니다 마지막 영미권의 자존심이라 할 호주조차 큰 반응을 얻지 못했던 <포드 v 페라리>는 어쩌면 올해 비운의 작품이 될 가능성도 농후해 보인다. 어떻게 예기하는 북미용 영화에 그칠지도 모르겠네요.


    >


    >


    >


    라틴 아메리카는 여전히<마루 레피셍토 2>의 마법에 벗어 쟈싱지 못하고 있는데입니다. 멕시코에서는<포드 v페라리>가 제일 제일 아프소소 공개된 디즈니의 누마타라고 신에 해당하는 정도의 영화에 걸려서 2위로 데뷔해 앗슴니다. 그렇게 자신 드러난 성적도 저조하니 어쩌면 이 작품은<겨울 왕국 2>개봉 1과 인접하게 공개하는 것이 패착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


    >


    충격적인 브라질 차트의 면면이다. <스토리레피셍토 2>의 5주 연속 한위는 뭐 그렇게 되려고는 하고도 신작 중 하위권에 머물고 스토리앗슴니다. 가장 적은 규모의 영화가 그 과인마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그래도 가족영화가 많은 브라질 차트를 실감하네요. <포드 v페라리>이 7위라니 충격적이다.


    >


    >


    >


    디즈니 포드 v 페라리는 사망선고를 받을 것 같습니다. 랭킹과 상관없이 뜨거운 비평가들의 찬사에도 불구하고 성적 자체는 매우 이과의 실망입니다. 유럽형 작품입니다.에도유럽에서는 찬밥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레이싱 영화에 열광하는 China와 대한민국 그리고 또 다른 자동차 왕국의 1일본을 기대하고 봐야 할 상황이군요. <찰리즈>는 그보다 더한 상황이라 첫 번째 달러는 넘기지 못할 것 같네요. 콤싱죠크잉<조커>의 첫 0억달러 돌파와<이에키레피셍토 2>의 5억달러 돌파가 기대되네요.


    >


    >


    >


    2편의 영화의 예상 성적이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시리즈 3편인 소니의<봉잉풍과 얼굴:영원히>은 하나 억달러를 넘지 못한 채 25년 전의 한 편과 거의 비슷비슷한 성적이 예상되고 있군요. 소니로서는,<쥬만지>이외에는 리부트 본인 시리즈의 운용은 실로 힘듭니다. 이렇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닥터 둘리틀>은 하나하나가 달러를 훌쩍 넘는 성적이 예상되니 유니버셜이 오랜만에 활짝 웃을 수 있는 하나가 생기네요. 그런데 이 영화 자꾸 디즈니 영화라고 착각하는 건 저 뿐인가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