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기학과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6:57

    >


    오늘은 항상 그랬던 것처럼 대기학과 취업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업 설명>기상 연구원은 기류 방향, 속도, 기압, 온도, 습도 등 각종 기상 관측 자료를 분석하고 보다 확실히 1기 예보를 하는 비법을 연구 개발합니다. 기류의 방향, 속도, 기압, 온도, 습도 및 기타 현상을 조사 탐구하여 대기의 성분, 구조 및 유동에 대하여 연구합니다. 대기, 기후, 해양 기상과 지진의 특성을 조사하고 분석하고, 더 정확한 1기 예보 방법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대기 중의 고체 및 액체입자의 성질과 특성, 구름의 형성과정과정과 강우 및 전기방전과 같은 현상을 연구합니다. 대기 귀취에 관한 자료를 분석하고 기상도를 작성하고 장단기 기상 예보를 위해 관측된 자료를 분석합니다. 환경, 수문, 농업, 생물기상, 기후전천 등 응용기상을 연구하고 사람들에게 보다 정확한 기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후예측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기상 관측 기기의 정밀도 향상 등 기상 계측 기술의 개발 연구를 실시합니다.


    >


    <적성 및 관심>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정신과 호기심, 창의성, 관찰력을 가져야 하며 천문학, 지구대기학, 기상학에 관한 지식은 물론 수학과 물리학적 지식이 요구된다. 기상 관측 및 예측은 정확성을 요하는 직업이므로 정확한 판단력과 꼼꼼한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다.새롭게 비법을 고안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술이나 툴을 분석할 수 있는 분석적 문제력이 요구된다.기상 관측에 쓰이는 초기 단계의 장비를 원활하게 운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


    <기상연구원 입직 및 취업 노하우> 공채로 국립천문대, 기상대, 기상청, 기상연구소 등 연구기관 연구원으로 진출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