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방호약품’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05:26

    >


    안녕하세요 든든합니다 ^^오가의 매일은 원전 육지 주민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甲갑상선 방호약품について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Q. 갑상선 방호약품은 어떤 약인가요?A. 갑상선 방호약품은 방사선 피폭을 치료하는 치료제가 아닙니다.방사성 물질 중 방사성 요오드에 피폭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약품으로 방사성 요오드 같은 화학적 성질을 갖는 안정 요오드이다.요오드는 우리 몸에 들어오면 갑상선에 모이게 됩니다. 갑상선에 안전요오드로 제외하고 먼저 채우면 방사성 요오드를 섭취, 흡입해도 축적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어 체내 피폭을 방지하게 됩니다.약품의 명칭 "저니"로 갑상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복용 지시가 있기 전에는 복용하지 않습니다.Q. 갑상선 방호약품은 언제 배포되었을까요?A. 평소에는 비상방구역 관할 지방자치단체별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 육지보건소 등에 갑상선 방호약품을 보관하고 있습니다.(각 원전~육지별 보관 장소, 위치는 다릅니다) 비상시에는 갑상선 방호약품의 복용이 필요한 경우, 합동방재협의회를 개최해 배포하고, 배포가 표결되면, 지방 자치체는 보관중인 갑상선 방호약품을 주민에게 주의사항을 알려, 배포하게 됩니다.Q. 그럼 갑상선 방호약품은 언제, 어느 정도, 어떻게 복용했을까요?A, 갑상선 방호약품은 연령대별로 복용량이 다릅니다.


    갑상선 방호약품은 방사성 옥소에만 작용하며, 다른 방사성 핵종으로부터 보호하거나 불편함 없이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이외의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갑상선 방호약품에 대한 의문이 조금씩 풀리지 않았나요?원자력 안전 위원회는, 행정 방사능 방재 연합 훈련등에서 방사선 매우 한층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습니다.


    국민안전우선주의, 원자력안전위원회


    댓글

Designed by Tistory.